본문 바로가기
'아'다르고 '어'다르다

남녀 평등)2. 다른 신체로 태어난 불운의 여자.

by 우바우 2021. 7. 13.

우리는 유전을 믿습니다. 그리고 진화론을 믿고 있죠. 뭐 창조론만 믿고 계신 분은 보기 드물고, 신을 믿더라도 혼합해서 보기 좋게 믿는 분이 있습니다. 근데 무신론 자 중에는 반대로 창조론을 믿는 사람은 없어요. 과학적인 증거들이 편중되어 있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주의 
연혁적 사고나, 귀납적 사고로 진리를 말씀 드리는 것이 아니라 표준분포로서 확률적 의미로 말씀을 드리는 겁니다. 그러니 제 말이 ‘틀리다 맞다’로 접근이 아니라 ‘그럴 수도 있다.' 혹은 '그럴 듯 하다.’ 로 접근하시면 됩니다.

 여자와 남자는 다르다.

진화론적인 이야기를 앞서 하고 시작한 이유는 인류에서 남자와 여자는 다른 역할을 하며 살았고 그게 유전적으로 각인되어 있다는 말씀을 드리려고 앞서 진화론에 대해 이야기를 간략하게 했습니다. 지금 근대를 시작으로 역할이 모호해졌지만 인류의 시작인 사만오천년 전부터 과거에는 역할이 정해져 있었죠.

 

♣ 생식기

생식기에서도 나타나지만 암컷은 여러 정자를 받을 수 있게 생식기가 발달이 되었고, 수컷의 생식기가 갈고리 모양 비슷한 이유는 첫 번째 수컷이 암컷에서 정자를 배출하고 뒤이어 두 번째 수컷이 삽입을 하면 안에 있는 정자를 긁어내는 역할을 합니다. 사정시 전에 있던 정자보다 자신의 정자 수가 많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 근육

남자는 여자보다 근육 발달이 더 쉽게 되어 있습니다. 같은 운동 같은 식사를 해도 남자들이 서로 차이나는 것 보다 더한 차이가 나게 됩니다. 같은 운동으로 비슷한 결과의 신체 조건이 라면 올림픽에서 남자와 여자를 구분하지 않았겠죠.

 

신체의 차이로 생긴 역할의 구분

남자는 여자와 비교해서 사냥, 전쟁, 약탈을 더 잘할 수 있도록 만들어 졌고 진화했습니다. 상대적으로 약한 여자를 도구로서 사용을 했습니다. 여자는 자신의 유전자를 연결할 수 있는 소유의 목적이었고, 권력이었고, 매우 값비싼 가치를 가지게 되었죠. 부족의 규모는 힘의 크기였으니까요.

 

보통은 부계사회지만 모계사회가 있습니다. 어떻게 생기게 되었을까요? 똑똑한 여자가 자신의 가치를 가지고 남자를 활용한 첫 여자가 존재 했겠죠. 여자는 안전을 위해 모계사회를 만들었을 수도 있습니다.

 

남녀 평등)1. 평등해야 한다고 착각 하는 이유(링크)
남녀 평등)3. 현재 남녀관계는 성장통입니다.(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