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리상담

도박중독, 헤어나고 싶다면 꼭 보세요.

by 우바우 2021. 4. 22.

도박중독으로 거의 10년 넘게 재산 다 까먹고 빚만 억이 넘게 남았는데 치료 가능할까요? 제가 처음 도박을 시작한 건 100원짜리100 훌라를 친구들과 즐기며 시작을 해서 프로토 처음엔 종이로 일이만 원씩 하다가 그리고 마지막엔 사설 토토에 있는 라이브 실시간 게임에 빠지면서 7년 넘게 다니던 회사도 관두고 정말 미쳐서 며칠씩 잠도 안 자고 모두 잃을 때까지 자리에서 일어나지 못하는 지경에까지 왔습니다 정말 마음은 끊고 싶지만 자꾸만 몸이 돈만 생기면 또 하게 됩니다 정말 주변에 사람들 그리고 이젠 가족까지 잃고 참담합니다 정말 도박을 끊으신 분이나 전문가님께 조언을 구해봅니다 정말 살고 싶습니다 이러다 자살 아니면 몸이다 망가져 죽을 거 같습니다

 

도박중독에 빠지는 이유.

 

하.. 정말 글을 읽어 내려가면서 제 가슴이 먹먹해집니다. 정말 절망적인 게 느껴지네요. 정말 그 상황에서 벗어나지 못하면 죽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에 더 조심스럽게 글을 쓰겠습니다.

 

우선 중독에 빠지는 이유를 알아야 합니다. 문제점을 알아야 그 문제를 해결하는 방안을 찾을 수 있는 시야가 생기기에 여러 가지 행동 방법을 찾기에 앞서서 먼저 문제를 명확히 규명할 필요가 있습니다.

중독에 빠지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 첫 번째는 ‘보상’
  • 두 번째는 ‘환경’

 이 두 가지는 밀접한 연관이 있어서 환경이 조성되고 보상이 된다면 빠르게 습관화하게 됩니다. 다루기 쉽고, 즉각적인 피드백이 오며, 보상이 무작위로 오는 환경에 있는 경우 중독에 빠지게 되며 헤어 나오기 힘듭니다. 도박에 빠지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중독에 벗어나기

 

도박 중동에 빠져나오는 방법 중 가장 중요한 것부터 말씀드릴게요.  바로 심리상담입니다. 죽을 만큼 힘들고 무기력해질수록 심리상담을 꼭 받아보셔야 합니다혼자 해결을 못 해 이렇게 왔으니 억지로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제가 알려드린 방법들을 혼자서는 하기 힘드니 꼭 상담사분들에게 케어를 받아가면서 진행을 하셔야 합니다아시겠죠꼭 부탁합니다.

 

♣ 천천히 하기

‘작성자님의 뇌는 자극적인 것에 이미 익숙해져 있을 겁니다. 잦은 감정의 기복, 흥분, 절망, 슬픔 등은 속도감 있게 뇌를 망가트리게 됩니다. 천천히 하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명상, 천천히 걷기, 담배 안 피기, 자극적인 음식 피하기, 약속장소에 1시간 이상 빨리 가기, 잠 많이 자기, TV 끄고 음식 천천히 먹기, 음식 맛 음미하기, 근처에 나무나 꽃 있으면 향기 맡고 감상하기 등. 이것 말고도 일상에서 할 수 있는 수없이 많은 것이 있습니다. 공통점은 Here & Now + 느림입니다. 작성자님에 맞게 일상생활에서 찾아야 해야 합니다.

 

기록하기

어렵게 기록하지 마세요.  기록 방법은 육하원칙 + 감정(답답하다) +감정에 대한 생각(천천히 움직이려니 답답하고 어색하다. 이게 과연 효과가 있을까? 언제까지 해야 할까? 그만할까? 등) 어렵게 쓰다 보면 쓰기 싫어지니까 아주 간단하게 쓰는 방법부터 시작하세요. 한 줄도 괜찮습니다. 핵심 단언만 나열해도 괜찮습니다. es) 4/15 약속 1시간 전 도착 / 심심 / 핸드폰에 계속 손이 감 등.

 

경제활동

금전적인 출구 방법을 마련해야 합니다. 아무리 저런 것을 해도 끝없는 절망이 오는 빚더미에 자신의 인생이 끝나버렸다 느낀다면 나오고 싶어도 나오지 못합니다. 삶의 희망을 품을 수 있도록 금전적인 해결 방법을 찾고(파산신청, 직장생활) 위에 방법을 병행하셔야 합니다.

 

남에게 도움받기

다시 한번 마지막 당부를 드리자면 혼자 하려고 하지 마세요. 꼭 심리상담 도움을 받으셔야 합니다. 옆에서 도와줄 조력자를 찾으셔야 해요.  이유를 말씀드리면 빚이 1억이 될 때까지 작성자님 혼자 해결하려고 했지만 지금까지 실패했습니다. 그렇다면 여태까지의 방법들은 다 소용이 없다는 것을 깨닫고 다른 방법을 행하셔야 합니다. 같은 행동을 하면 같은 결과가 나올 뿐이에요. 그러니 다른 행동(심리상담)을 해서 다른 결과(중독에서 벗어남)를 얻기를 진심으로 바랄게요.

 

훗날 작성자 님이 살아 계시고 중독에서 헤어나오신면 많은 이들에게 귀감이 되는 인물이 될 수 있을 거라 확신합니다. 끝까지 읽느라 고생했습니다. 웃음 짓는 일이 넘치길 기도드릴게요.